2023년 2월 10일 금요일,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7기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캠퍼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 준비한 다양한 상품들과 함께 메타버스 공간에서 재밌게 진행된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7기 수료식’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광활한 트랙이 펼쳐져 있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수료식이 진행되었는데요. 트랙에 수많은 발자국이 찍히듯이,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7기 여러분들이 개발자로서 한걸음 한걸음 발자취를 남겨 나가는 미래가 정말 기대됩니다.
메타버스 공간에 입장하면 보이는 사과 그림의 박스에 방명록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F키를 누르면 방명록을 작성할 수 있답니다.
6개월 동안의 추억이 가득가득!
추억을 되새기며 방명록까지 작성을 끝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수료식을 시작해 볼까요??
야아 수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흥미진진한 게임과 함께 본격적으로 수료식을 시작하였는데요.
푸짐한 상품이 걸린 만큼 다들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셔서 더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게임 라인업
1. 카훗 2. 달리기 3. 탑승 질주 4. 추첨앱 게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게임1 - 카훗
첫번째 게임은 더 빨리 정확하게 정답을 맞추는 사람의 순위가 높아지는 게임 ‘카훗’입니다.
자~ 다들 입장하셨으면 카훗을 시작해 볼까요??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7기 캠퍼들이 풀었던 문제 중 2문제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Q. 제1회 야곰 아카데미 MT 추진 위원회로 활동한 7기 캠퍼는?
정답 - baem
2022년 가을에는 제1회 야곰 아카데미 MT가 있었습니다. 모든 기수가 참가해 선후배의 끈끈한 우정을 다지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죠. 7기에서는 baem이 MT 추진 위원회로 활동을 했는데요. MT 추진 위원회 분들의 노력 덕분에 제1회 야곰 아카데미 MT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럼 2023년 제2회 야곰 아카데미 MT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2022 야아 에듀콘에서 깃허브로 블로그 만드는 법을 발표한 7기 캠퍼는?
정답 - 토털이
2022년 11월 2일에 열린 2022 야아 에듀콘에서 첫 번째 스피커로 멋진 강연을 해준 토털이인데요.
깃허브로 블로그 만드는 법에 대해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어 많은 박수를 받았죠.
본인의 지식을 다른 동료들에게 나눠준 토털이! 정말 고마웠어요~
치열한 경쟁 끝에 1등 SummerCat, 2등 baem, 3등 zhilly가 상품을 쟁취하게 되었습니다.
와우~ 모두 축하합니다
게임2 - 달리기
두 번째 게임으로 장애물을 피하고 다른 플레이어들보다 골인 지점에 빨리 도착하면 승리하는 ‘달리기’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맵에 모든 플레이어들은 [출발 지점]으로 자동으로 이동되는데요.
출발 지점에 섰을 때… 가장 긴장되는 순간이죠??
열심히 장애물을 피하며 달리는 우리 캠퍼들.
장애물이 있더라도 우리는 잘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화이팅
1등이 골인 지점에 도착하면, 카운트 다운 후 최종 순위가 발표되는데요.
야아 크루가 모두 1, 2, 3등으로 들어오면서(하하…)
다음 순서로 들어온 애런, Wonbi, 혜모리에게 상품이 지급되었습니다. 세분 모두 축하합니다
게임3 - 탑승 질주
이번에는 이동 수단에 탑승해서 장애물을 피하고 다른 플레이어들보다 골인 지점에 빨리 도착하면 승리하는 ‘탑승 질주’ 게임입니다. 처음 했던 ‘달리기’ 게임에서 살짝 변형된 게임으로, 색다른 재미를 주었답니다.
맘에 드는 이동 수단에 탑승하고 출발 지점에서 대기하는 캠퍼들.
이번엔 누가 가장 먼저 들어올 것인지….(두근두근)
이번에도 모두들 민첩하게 결승선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구멍에 빠지면 뒤로 돌아가기 때문에 스피드와 정확도 모두 중요한 게임인데요.
다들 너무 잘해서 감탄이 절로 나와답니다. (최고다 우리 캠퍼들 )
탑승 질주 게임에서는 크루를 제외하고 Ayaan, Dragon, Gundy 순으로 가장 빠르게 결승선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이 세분에게 우승 상품이 지급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7기 수료식 소감 발표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7기 수료식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7기 대표로 SummerCat, 크루 대표로 키오, 그리고 야곰 아카데미 리더 야곰이 소감을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SummerCat
배운 것이 참 많은 시간들이었데요. 그 중에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난 게 아마 가장 좋지 않았나 싶습니다. 동기들도 너무 좋았고, 크루 분들도 다들 너무 잘 챙겨주셔서 좋았고, 또 선배 기수들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연락하고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키오
오늘 여러분 수료하시는 날인데, 언제 시작했는지 기억하시나요? 아마 기억이 가물가물 해질 거예요. 8월에 시작했는데요.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거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거고. 드디어 끝났다! 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오늘 오전에 비가 왔는데 딱 수료하는 시간이 되니까 날이 밝습니다. 날씨도 여러분의 수료를 축하해 주지 않나 싶은데요. 수료 후에는 오늘처럼 기분 좋은 화창한 날도 있고 분명 흐린 날도 많을 거예요. 취직이 바로 될 수도 있고, 취직이 바로 안돼서 자괴감에 빠질 수도 있고 그럴 거예요. 하지만 여러분은 딛고 일어날 수 있을 거예요. 물론 그게 쉽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동료도 있고 캠퍼도 있고 선배도 있고 하니까 도움도 요청하고 이야기도 나누고 하세요. 야아 디스코드에서 소통할 수 있으니까, 언제든지 편하게 교류를 했으면 좋겠어요. 크루로서 7기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한 6개월이었고, 앞으로 여러분들의 재미난 일상을 응원합니다. 수료 축하드립니다.
야곰
6개월이라는 시간이 참 길었지만 또 짧았습니다. 지금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는 생각이 됩니다. 사회에 나와서 만날 동료로서 여러분을 항상 응원하니까요. 언제든지 힘내세요.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면 우리 커뮤니티에 언제든지 도움 요청하면 많은 친구들이 도와줄 겁니다. 많이 아쉽고, 섭섭하고 그렇네요. 더 많이 잘 해주지 못해서 미안하고 아쉽고 그렇지만. 이 6개월이라는 시간을 발판 삼아서 멋진 프로그래머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항상 제가 사랑하는 거 잊지 마세요.
단체사진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수료생에게만 주어지는 야곰 아카데미 검은색 티셔츠를 입고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수료증을 펼친 모습으로 단체 사진을 찰칵! 남겼습니다.
아바타 단체 사진도 빼놓는다면 섭섭하겠죠??
수료식장의 야곰 아카데미 로고 주위로 예쁘게 서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게임4 - 추첨앱 게임
단체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고 이제 아쉽지만 마지막 게임이네요
대망의 마지막 게임은 바로바로~ 오직 운에 맡긴 ‘추첨앱 게임’ 시간!
과연 행운의 주인공을 누가 될 것인지~???
추첨을 시작해 보자구요!!
첫 번째 행운의 주인공 미니입니다.
와~ 올해 미니에게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한 번에 끝내기 아쉬우니 한 번 더 추첨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행운의 주인공은 선배님들의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준 iOS 커리어 스타터 8기 릴라입니다. 이 기분 좋은 순간을 간직하고 남은 공부도 화이팅하길 바랄게요!!
당첨된 미니와 릴라에게 상품이 지급되었습니다. 모두모두 축하합니다~
이렇게 공식적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7기 수료식이 종료되었습니다.
수료식장에 살포시 놓여있는 쪽지에 다가가 F 버튼을 누르면 롤링 페이퍼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서로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담은 롤링 페이퍼를 읽으며 마지막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캠프가 끝나고 후련한 마음이 들면서, 또 한편으로는 다가올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드실 텐데요.
여러분은 6개월이라는 시간을 견디고 견뎌 야곰 아카데미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7기를 수료했고, 그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만큼 스스로 자부심을 가지고 내가 가고자 하는 길에 도전해 보세요. 물론 그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여러분이라면 충분히 잘 헤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행운 가득한 일들만 여러분 앞에 펼쳐지길 야곰 아카데미가 진심으로 기원하고, 또 응원합니다.
iOS 커리어 스타터 7기 캠퍼 여러분의 수료를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에 대해 궁금하다고요? 캠퍼들이 직접 작성한 리얼 후기를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iOS 커리어 스타터 캠프 안내 페이지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초보자라면, 코드를 제대로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Swift 코드 스타터 캠프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수의 커리어 스타터 캠퍼들이 수강한 코드 스타터 캠프 안내 페이지를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야곰 #야곰아카데미 #iOS커리어스타터캠프 #7기 #수료식 #2월 #커리어스타터 #캠프 #수료생 #무한한가능성 #럭키세븐 #월드클래스 #개발자 #화이팅 #iOS #코딩교육 #부트캠프